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Q

취업 준비로 인한 스트레스 때문에 마음이 힘들어 밖에서 사람을 만나는 것도 싫어졌습니다. 누군가에게 고민을 털어놓고 상담 받고 싶은데 저에게 맞는 방법이 있나요?

A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청년센터(www.youthcenter.go.kr)에서 청년층을 대상으로 취업 준비로 인한 불안 및 취업 스트레스 상담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신청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1:1 맞춤형 심층(전문) 상담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 복지증진
☞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청년의 육체적·정신적 건강 증진과 삶의 질 개선 등 복지 증진을 위한 대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온라인 청년센터를 이용한 심층(전문) 상담
☞ 온라인 청년센터에서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취업 준비로 인한 불안 및 취업 스트레스 상담, 취업 지원정책, 주거 및 생활 지원정책, 진로 상담, 취업 상담 등에 대해 비대면 온라인 1:1 맞춤형 심층(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청년층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상담시간은 1회 기준 최대 50분을 제공합니다.
신청 방법
☞ 온라인 청년센터 홈페이지(www.youthcenter.go.kr)에서 일반예약 또는 간편예약을 통해 상담분야, 전문 상담사, 상담예약 일자 및 시간을 선택하고 상담신청 내용을 작성한 후 예약신청을 합니다.
☞ 심층(전문) 상담예약 신청은 당일 예약이 불가하며, 예약일자 1일 전까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 온라인 청년센터 외에도 각 지방자치단체별 지원정책이 있으므로 거주 주소지에 해당하는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