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Q

취업을 준비하면서 지원하고 싶은 중소기업이 생겼습니다. 제 적성에 이 기업이 잘 맞을지 걱정이 되는데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A
해당 기업이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면,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홈페이지(www.work.go.kr/experi)에서 온라인 신청을 통하여 해당 기업에서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청년에 대한 직장체험 기회 제공
☞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청년이 직업을 선택하기 전에 기업과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에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기업과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이나 경제단체 또는 대학 등이 직장체험 기회 제공 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그 소요 비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은 직무역량을 중시하는 채용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여 청년층의 일경험 수요를 충족하고 민·관협업을 기반으로 미취업 청년에 다양한 양질의 일경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노동시장의 원활한 진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지원 대상은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합니다. 다만, 군필자의 경우 의무복무기간(최고 만 39세로 한정함)에 비례하여 적용됩니다.
☞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으며 원하는 유형을 선택합니다.
· 프로젝트형 일경험: 기업 현업에 기반한 프로젝트를 청년이 설계 또는 기업이 제안하고 청년이 실행한 프로젝트 수행과정 및 결과에 대한 코칭·발표·평가를 지원하여 직무역량 강화를 지원합니다.
· 인턴형 일경험: 기업에서 직접 과업 또는 현업을 수행함으로써 직무 경험, 역량 강화를 지원합니다.
· 기업탐방형 일경험: 기업에 방문하여 직무체험, 현직자 멘토링, CEO·인사 담당자 대화 등을 통해 청년의 진로설정 및 직무탐색을 지원합니다.
☞ 미래내일 일경험 홈페이지(www.work.go.kr/experi)에서 직장체험이 가능한 기업 및 프로그램 내용을 확인한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