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이벤트 결과입니다.

  • 작성일 2012.09.26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벤트 당첨 결과는 생활법령 메인화면 우측의 "이벤트 당첨 확인하기" 배너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 이벤트 2 “최고의 콘텐츠를 찾아라” 1위부터 4위 당첨자 및 올려주신 의견은 아래와 같습니다.

 

1위 김○경

[장기기증·이식] 저는 장기기증에 뜻이 있는 한사람으로서 사회에 도움을 많이 받고 살아온 저인지라 제가 할수 있는 일이 뭔가에 대해 고민도 하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하늘로 가면 한줌의 흙이 되는 몸이지만 제가 생각을 달리한다면 흙이 될 몸이 한사람의 희망이 될수 있고 아니면 의학에 도움이 될수 있다면 아마 하늘에서도 행복할꺼라 생각합니다..이 이벤트 취지와 맞는 글인지는 잘모르겠으나 우리가 모두 관심가지고 생각해 보아야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2위 이○원

[학교폭력] 학교폭력이 계속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데 법을 알아야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학교폭력 콘텐츠에서는 학교폭력 사전 대처뿐만 아니라 사후대응에 관한 법령정보를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요. 그리고 학교폭력 법령정보 사이트인 [스쿨로]도 운영하고 있는 걸로 아는데 거기선 더 자세히 이용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법령정보를 제공하고 있더라구요. 학생이나 부모나 학교선생님들에게까지 꼭 필요한 정보사이트랍니다. 강력추천~

 

3위 박○민

[행정쟁송] 일반 국민의 입장에서 국가행정기관으로 부터의 억울한일을 당하면 사람이 멍~해지고 어찌할바를 모릅니다. 국가로 부턴 국민은 약자가 되고 동네 동사무소라든지 공무원에게 따져도 들어주지 않고 묵묵부답으로 자기들끼리 일을 끝내버리면 힘없고 약자인 국민이나 노인분들은 그렇지~하며..마냥 당하고만 살게 됩니다.일반들이 알기 어려운 요건과 청구날짜 등을 알아두면 구제절차가 있다는것에 힘이되고 소를 통한 사건처리로 하루바삐 일상생활로 돌아가는데 힘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강추입니다^0^

 

4위 ○은

[다문화가족] 제 주위에 다문화가족이 좀 많은편입니다. 언니도 다문화가족이구요~ 지금 애도 둘이나 있습니다. 일상에서의 다문화가족과 정보차원에서 바라보는 다문화가족의 차이가 조금 있는것 같은데 생활법령정보를 통해서 제가 잘 모르는 양육이나 법률문제등을 참고할 수 있어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요즘 다문화가족들이 정말 많은데 그런 견해나 지식적인 차이를 생활법령을 통해서 조금씩 좁혀나가면 정말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들어요^^ 요즘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솜학교 등 좋은 교육기관들이 있는데 그런 내용도 언급되면 좋지않을까하는 아쉬움도 조금 남습니다. 이 밖에도 좋은 의견을 남겨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저희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