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슈Q&A] 2019년 10월 - 커피전문점 창업·운영

  • 작성일 2021.05.17
연결주소 : https://www.moleg.go.kr/legnl/legnlInfo.mo?mid=a10403000000&leg_nl_pst_seq=3133

[이슈Q&A]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중인 생활분야에 관한 일상생활 속 주요 궁금사항을 질문과 답변형식으로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해당 법령정보는 작성 당시 법령 및 판례 등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이므로, 현행 법령 및 판례 등의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1. 프랜차이즈로 커피전문점 창업을 계획중인데요. 가맹계약을 체결할 때 계약서에서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에는 무엇이 있나요?

2. 커피전문점 창업 시 커피전문점의 입지와 상권이 제일 중요하다고 하는데 적합한 입지는 어떤 곳인가요?

3. 커피전문점도 휴게음식점으로 영업 신고를 하고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아야 하나요? 영업신고와 사업자등록 절차가 궁급합니다.

4. 원두를 직접 볶아 신선한 커피를 판매하는 로스터리 카페를 운영하고 싶은데요. 원두 등을 직접 수입하는 경우에 신고를 해야 하나요?

5. 커피전문점 입점시에 권리금을 지급하였습니다. 제가 더 이상 영업을 할 수 없어 임대차계약을 해지하려고 하는데 제가 지급한 권리금을 신규임차인으로부터 받을 수 있나요?

6. 커피전문점을 폐업하려고 합니다. 폐업신고를 해야하는데 절차를 알고 싶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 바랍니다.

[이슈Q&A] 2019년 10월 - 커피전문점 창업·운영 다운로드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