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슈Q&A] 2019년 9월 - 가족친화기업

  • 작성일 2021.05.17
연결주소 : https://www.moleg.go.kr/legnl/legnlInfo.mo?mid=a10403000000&leg_nl_pst_seq=3120

[이슈Q&A]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중인 생활분야에 관한 일상생활 속 주요 궁금사항을 질문과 답변형식으로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해당 법령정보는 작성 당시 법령 및 판례 등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이므로, 현행 법령 및 판례 등의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1. 요즘 취업관련 사이트에보면,“가족친화인증기업"임을내세우는 곳들이 자주 보이더라구요. 가족친화기업이란 무엇인가요?

2. "가족친화기업"이란 결국 근로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 • 가정 양립 제도 및 사업운영을 통해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가진 기업을 의미하는군요. 그렇다면 가족친화인증의 신청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3. 가족친화인증 신청을 했습니다. 심사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며,기간은 얼마나 소요될까요?

4. 가족친화인증 심사를 통과했습니다. 가족친화인증서는 어떻게 발급받고, 만약 인증서를 잃어버리면 어떻게 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5. 드디어 가족친화인증을 받았습니다. 인증의 유효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혹시 인증을 연장할 수도 있을까요?

6. 인증을 받은 이후 인증받은 기업 또는 기관에 대한 사후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7. 가족친화기업 인증이 무엇인지,인증 방법 및 사후관리는 어떻게 되는지 등등 이제 알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인증을 받은 이후 인증이 취소될 수도 있나요?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 바랍니다.

[이슈Q&A] 2019년 9월 - 가족친화기업 다운로드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