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슈Q&A] 2012년 7월 - 식품소비자 보호

  • 작성일 2021.05.17
연결주소 : https://www.moleg.go.kr/legnl/legnlInfo.mo?mid=a10403000000&leg_nl_pst_seq=46

[이슈Q&A]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중인 생활분야에 관한 일상생활 속 주요 궁금사항을 질문과 답변형식으로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해당 법령정보는 작성 당시 법령 및 판례 등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이므로, 현행 법령 및 판례 등의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1. 먹거리 없이는 하루를 살 수 없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일상 생활에서 식품의 안전관리를 확보하는
  제도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2. 일본 원전 사고로 일본에서 들어오는 식품인지를 알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이 많은데요, 어떻게 
 관리 하고 있나요?

3. 일본이 원산지인 식품이 혹시 방사능에 노출된 것은 아닌지 불안해 할 수도 있는데요, 이에 대한 안전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

4. 수입쇠고기에 대해 말들이 많습니다만, 이를 관리하는 제도가 있다고 하던데요?

5. 건강을 위해 친환경 재배 농산물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정말 친환경 농산물인지 믿을 수 있나 하는 의구심이 들 때가 많은데요, 관리가 어떻게 되고 있나요?

6. 지리적표시제라는 것을 언뜻 들을 수 있습니다.  원산지표시제와는 다른 것인가요?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 바랍니다. 

[이슈Q&A] 2012년 7월 - 식품소비자 보호 다운로드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