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금연 홍보사업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3.gif)
사업 목적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2.gif)
담배의 폐해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림으로써 흡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금연정책에 대한 우호 여론을 형성하여 담배규제정책 기반을 형성하며, 국가 금연 환경 조성 기반 마련에 기여합니다.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3.gif)
금연캠페인 현황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3.gif)
사업 내용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2.gif)
국가 금연홍보캠페인 운영 및 관리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4.gif)
(전통매체) 연령, 성별 등을 고려한 대상별 금연광고 기획·제작·확산 전략 수립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4.gif)
(뉴미디어) 젊은 층 대상의 금연웹툰, 바이럴 영상 등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운영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4.gif)
(프로모션) 세계 금연의 날 기념식 등 대국민 참여형 오프라인 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4.gif)
(언론홍보) 금연 관련 국내·외 주요 정책 및 동향에 대한 언론 모니터링 실시 및 이슈 대응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2.gif)
금연정책 및 사업 홍보 콘텐츠 제작 및 확산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4.gif)
전국민, 금연사업 유관기관 대상 금연 홍보 콘텐츠 제작 및 확산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2.gif)
금연홍보캠페인 측정을 위한 성과 평과 운영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4.gif)
금연홍보캠페인에 대한 대국민 호응도 점검 및 효과 측정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4.gif)
국가 금연홍보캠페인 현황 자료 수집 및 분석
![](https://www.easylaw.go.kr/CSP/images/icon_arrow04.gif)
종합분석을 기반으로 차기년도 전략 수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