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박스
검색 입력란
검색
메뉴 열기
책자형
카드뉴스형
백문백답
웹툰
솔로몬의 재판
공지사항
생활법령정보란?
이용안내
이슈Q&A
생활법령 이용후기
홈페이지 오류신고
메뉴 닫기
책자형
카드뉴스형
백문백답
웹툰
솔로몬의 재판
SNS공유
페이스북
카카오톡
트위터
소비자분쟁해결 > 문제발생 > 사업자에 연락하기 > 사업자에게 피해 사실 알리기
물품 구매계약 등
열기
해당 사업자에 연락하기
열기
문제가 발생했을 때 가장 먼저 할 일
열기
해당 사업자에 연락하기
열기
사업자에게 피해 사실 알리기
열기
해당 사업자에 연락하기
열기
인쇄체크
해당 사업자에 연락하기
주요 내용
언제, 어디서, 어떠한 물품 및 서비스를 구입하였는지(구체적인 제품명/모델, 서비스 등)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해서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였는지
발생한 문제나 불만과 관련해서 사업자측에 과거 문제제기 여부 및 현재까지 진행경위
해당 문제나 불만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나 해결방안, 문제나 불만이 해결되길 원하는 시일이나 기한
협의하기
열기
해당 사업자에 연락하기
열기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열기
해당 사업자에 연락하기
열기
소비자피해구제기구 이용하기
열기
해당 사업자에 연락하기
열기
소비자단체 이용하기
열기
해당 사업자에 연락하기
열기
한국소비자원 이용하기
열기
해당 사업자에 연락하기
열기
분야별 분쟁조정위원회
열기
해당 사업자에 연락하기
열기
소액사건심판 신청하기
열기
해당 사업자에 연락하기
열기
지급명령 신청하기
열기
해당 사업자에 연락하기
열기
민사조정 제기하기
열기
해당 사업자에 연락하기
열기
민사소송 제기하기
열기
해당 사업자에 연락하기
열기
소비자단체소송
열기
해당 사업자에 연락하기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