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체크 입지선정 및 적합상권
메이크업샵이 가능한 건축물
메이크업샵이 가능한 용도지역
※ 메이크업샵 영업을 하려는 사람은 점포를 구할 때 구청 또는 정부24 홈페이지(https://www.gov.kr/)에서 건축물관리대장을 발급받아 무허가건물인지, 면적이 얼마인지, 건축물의 용도는 무엇인지 등을 확인하여 영업행위가 가능한 건축물인지를 반드시 확인하고 계약을 체결해야 안전합니다.
메이크업샵 적합상권 유형
적합상권 유형
장단점
특성
제1후보지
(지구중심권 또는 역세권)
장점
▪ 의류점, 잡화점 등 패션업종과 연계하여 여성 고객층 확보
▪ 패션 선호도가 높아 고가의 서비스 제품을 구성하여 매출액 상승
▪ 수요의 질적 수준이 높고, 양적으로 풍부
단점
▪ 중심상권과 역세권의 개발에 따른 전반적인 고비용의 부동산 임대료 지급
▪ 규모의 경쟁에 따라 투자 대비 수익성 저하
▪ 유명 디자이너 샵 프랜차이즈 가맹점 등과의 경쟁에 대한 대비책 필요
제2후보지 (주거지 근린생활시설)
장점
▪ 소규모에 1 ~ 2명의 핵심인력만을 활용하여 특정 고객층을 확보
▪ 중심상권이나 역세권에 비해 규모의 경쟁에서 용이
▪ 서비스에 대한 입소문이 빨라 미용기술이 양호하지만 자본력이 취약한 창업자에게 용이
단점
▪ 수요량이 제한되어 있고, 중소형 점포들이 시장을 분할하고 있어 매출의 한계
▪ 매장 규모가 작을 경우 수요 집중 시 고객을 수용하지 못하는 등의 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