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해외사업체 환불 관련건_호텔스닷컴

  • 작성일 2013.01.04
어제 아는 분이 태국으로 놀러가신다고 호텔 예약을 부탁하길래 선전에 많이 나오는 호텔스닷컴으로 들어가서 예약을 하게되었습니다. 예약 페이지에 호텔 이용자 영문 성함과 카드번호를 넣는란이 있길래 제카드로 정보를 넣고, 예약하기 눌렀습니다.회원가입시 주민번호나 실명 확인란이 없고 회원가입이 되었기에, 예약시 카드로 본인 실명 절차를 거치는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예약 전액이 지불되었습니다" 라고 뜨는 겁니다.비밀번호를 적는것도 없었고, 인증서나 에스크로 창이 뜬것도 아닙니다. 그렇다고 투숙객 및 예약 정보를 확인하는 창이 나타난것도 아닙니다. 그냥 예약버튼을 눌렀는데 366USD가 일시불로 결제가 되어버린 겁니다. 그런데 날짜가 잘못 입력되어 바로 호텔스닷컴 측에 전화를 했는데, 환불 불가 상품이라 환불이 안된다면서, 입력을 잘못한 제 잘못이라고 하는 겁니다. 사이트가 고객이 혼동하게 만들어진거 아니냐, 예약버튼을 눌렀는데 어떻게 결재가 되냐고 물었더니, 자기네는 외국회사이고 외국사이트를 번역만 한거기 때문에 어쩔수 없다는 겁니다. 앞으로 2달이나 후의 예약건이며(3월 예약), 결제후 바로 취소를 요청한 사항인데도,환불을 안해주겠다는건 너무한 횡포 아닌가요? 버젓이 한국 고객들을 대상으로 영업하면서, 외국계 회사기때문이라고 변명할거면 우리나라에서 영업을 하면 안되는거 아닌가요? 사이트 어디에도 결제라는 표시를 찾아볼수가 없습니다. 인증절차도 거치지 않고 바로 결제가 되게 만들어 놓고, 고객 잘못이라니요... 관계자 분들의 도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