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식품(농축수산물)] 이 콘텐츠에서는 식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가공식품에 대한 각종 인증제도 및 표시사항 등에 대한 법령정보를 제공합니다.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기능성원료, 건강기능식품 표시,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 건강기능식품 이력추적관리 등 건강기능식품 소비자에게 필요한 법령정보를 제공합니다.
[농축수산물 소비자] 소비자가 보다 안전한 먹거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농산물, 수산물 및 축산물에 관한 법령정보를 제공합니다.
[다단계판매] 다단계판매를 잘 이용하면 좋은 물건도 구입할 수 있고 소득도 얻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다단계판매]에서는 다단계판매의 청약철회ㆍ계약해제, 피해구제의 방법 및 다단계판매원의 가입과 탈퇴에 관한 법률정보를 제공하고, 피해를 입은 경우에 상담 받을 수 있는 소비자 관련 기구를 소개합니다.
[먹는물] 이 콘텐츠에서는 먹는물의 수질기준, 수돗물, 먹는샘물, 먹는염지하수, 먹는해양심층수 등에 관한 법령정보를 제공합니다.
[소비자 안전정보] 이 콘텐츠에서는 소비자가 사용하는 물품 또는 용역이 사전에 어떠한 안전조치를 하도록 규정되어 있는지, 물품에 결함이 발생하였을 경우 사업자가 취해야하는 조치 및 소비자는 어떻게 구제받을 수 있는 지 등에 대한 법령정보를 제공합니다.
[소비자분쟁해결]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하여 해결하는 방법, 소비자 단체 등 소비자피해 관련 기관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는 방법, 소액사건심판, 지급명령, 민사소송 등 법으로 해결하는 방법 등 소비자피해구제에 관련된 법률정보를 제공합니다.
[온라인 직거래 피해] 온라인 직거래 피해를 입으셨나요? 온라인 직거래를 이용하는 구매자는 직거래 시 유의사항을 유념하고, 직거래 전 판매자의 전화번호 등을 통한 사기이력 조회 등,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한 주의사항을 알아 두어야 합니다. 또한 온라인 직거래 피해를 입은 경우 관할 경찰서 신고, 소액사건심판 등과 같은 피해 대처방법으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직거래 피해』 콘텐츠는 온라인 직거래를 이용할 경우에, 안전한 직거래를 위한 예방 및 직거래 피해를 입은 경우 이에 대한 대처방법까지 온라인 직거래 이용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관련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인터넷 쇼핑] 인터넷쇼핑몰에서 무통장거래로 물건을 사고 싶은데 돈만 날리는 건 아닌지 걱정된다고요? 반품을 하고 싶은데 환불을 잘 해 줄지도 걱정된다고요? 이 콘텐츠는 인터넷 쇼핑 시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문제에 관해 필요한 법령정보를 제공합니다.
[택배] 택배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 피해의 예방을 위하여 택배를 보내거나 받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대표적인 법적 문제들에 관한 법령정보를 제공함
[해외직구] 해외직구의 개념과 절차에 대한 이해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해외의 물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화장품] 화장품을 제조 또는 판매하려고 하시나요? 이 콘텐츠에서는 화장품제조업 및 화장품책임판매업 등록에 관한 사항과 화장품 제조시 안전기준, 기능성화장품의 심사, 화장품 기재〮표시사항, 표시〮광고시 주의사항, 화장품의 유통〮판매시 발생하는 분쟁해결 방법 등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전반에 대한 법령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