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역전의 여왕

역전의 여왕

번번히 대리 승진에서 밀리더니, 이번에는 구조조정 대상자 명단에 오른 봉준수 사원~ 퀸즈그룹에서 희망퇴직을 권고 받고 있지만, 부인 황태희와 딸 소라를 위해 꿋꿋하게 버티고 있습니다.

그런데, 구조조정본부장으로 온 회장 아들이 법인카드 불법 사용과 화장품 샘플을 무단으로 반출하여 판매한 혐의 등을 들어 징계해고를 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퇴직금과 재취업 등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고 압력을 가해오는데...



우리의 남자주인공 봉준수 사원이 희망퇴직을 하지 않고 있다가 징계해고를 당하게 된다면, 정말 퇴직금은 받을 수 없을까요? 누구의 말이 가장 맞을까요?

평결일 : 2010-12-13

* 위의 내용은 평결일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으로
현행 법령 및 판례의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평결이 되었습니다.

3번을 선택하신 분을 솔로몬으로 임명합니다.

  1. 1한송이: 당연하죠, 절대로 퇴직금은 받을 수 없습니다. 회사에 손해를 끼친 직원을 징계해고하면서 퇴직금을 지급한다면, 회사입장에서는 매우 억울하지 않겠어요?

    8% 5명

  2. 2황태희: 공무원이나 공직자의 경우에는 재직 중에 금고 이상의 형을 받았거나 탄핵 또는 징계에 의해 파면된 경우 일정한 금액을 감액하고 퇴직금을 받잖아요. 그러니까 우리 남편도 전부 다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퇴직금은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63% 38명

  3. 3백여진: 퇴직금은 퇴직 후 근로자의 안정적 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니까, 징계해고 된 사람이라도 「근로기준법」에서 정하는 퇴직금의 기준에 따라 퇴직금은 받을 수 있죠~

    28% 17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