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버지 차를 몰래 몰고 나온 김군, 실수로 자동차 사고를 내어 피해자가 아버지에게 보험금을 청구하는데......

아버지 차를 몰래 몰고 나온 김군, 실수로 자동차 사고를 내어 피해자가 아버지에게 보험금을 청구하는데......

사랑에 빠진 스물한 살 삼수생 김군, 장미꽃 한다발을 사서 아버지 차를 몰래 끌고 나와 데이트 장소로 향합니다.

“빨리 와~”

애교만점 그녀의 성화에 데이트 장소 근처에 불법유턴을 하다 마주오던 차를 들이받고 말았네요.

피해자는 아버지에게 돈이 없으면, 보험으로라도 치료비를 내놓으라고 합니다.



피해자: 아구구~ 허리야, 머리야! 온몸이 다 쑤시네! 이 치료비를 어떻게 할 거요? 돈이 없으면, 보험 청구해서라도 최소한 치료비는 다 물어주시겠죠?



아버지: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몰래 내 차 훔쳐다가 사고 친 거요! 그런 자식은 자식도 아니지! 치료비는 뭐고, 보험이라니 웬 말이요?



피해자: 유자유죄(有子有罪)! 무자무죄(無子無罪)!! 그래도 자식인데 당신이 책임져야지!!



속이 몹시 상한 아버지, 과연 피해자를 위해 보험회사에 보험금 지급을 요청해야 할까요?

평결일 : 2011-01-10

* 위의 내용은 평결일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으로
현행 법령 및 판례의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평결이 되었습니다.

2번을 선택하신 분을 솔로몬으로 임명합니다.

  1. 1성인인 아들이 낸 사고이니 치료비도 아들이 책임져야죠. 아버지가 보험회사에 보험처리를 요청할 필요는 없어요!

    26% 8명

  2. 2아들이 차를 몰고 나가지 못하도록 차 주인인 아버지가 미리 주의했어야죠! 아버지 책임이 있으니 보험처리 해주는 게 맞아요!

    66% 20명

  3. 3아버지와 아들 모두 잘못이 있으니 치료비 절반 정도만 보험처리 해주면 된다고 봅니다.

    6% 2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