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슈Q&A] 2013년 2월 - 실업급여

  • 작성일 2021.05.17
연결주소 : https://www.moleg.go.kr/legnl/legnlInfo.mo?mid=a10403000000&leg_nl_pst_seq=281¤tPage=1&&keyField=ALL&keyWord=&yr=2013&mn=02

[이슈Q&A]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중인 생활분야에 관한 일상생활 속 주요 궁금사항을 질문과 답변형식으로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해당 법령정보는 작성 당시 법령 및 판례 등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이므로, 현행 법령 및 판례 등의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1. 회사에 입사하여 고용보험료를 납부하고 있습니다. 고용보험이란 무엇인가요?

2. 구직급여를 받으려면 어떤 요건을 갖춰야 하나요?

3. 이직사유에 따라 구직급여를 받을 수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하던데, 자세한 사항을 알려주세요.

4. 다니던 회사에서 해고되었습니다. 구직급여를 받고 싶은데, 구직급여의 지급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5. 구직급여를 받을 수 있는 날을 남기고 취업을 하면 조기 재취업 수당을 준다고 하던데, 조기 재취업 수당을 받으려면 어떤 요건을 갖추어야 하나요?

6. 회사에서 해고되기 전 3개월 동안 1일 평균임금이 7만원인 근로자입니다. 얼마 전 다니던 회사가 부도가 나서 회사를 그만두었는데, 구직급여는 하루에 얼마나 받을 수 있나요?

7. 올해 고용보험에 가입된 지 12년째인 40세인 근로자입니다. 얼마 전 다니던 회사가 부도가 나서 회사를 그만두었는데, 구직급여는 며칠 동안 받을 수 있나요?

8. 일정한 사유가 있는 경우 구직급여를 연장하여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연장급여란 무엇인가요?

9. 만약 질병 등으로 취업이 불가능하여 구직활동을 하지 못하여 구직활동을 증명하지 못한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10. 실업급여를 받으려고 실업 신고를 했는데, 수급자격이 없다고 합니다. 너무 억울해서 잠도 안 옵니다. 구제방법이 없나요?

11. 직업능력개발훈련을 받으려는데, 훈련기간 동안 취업을 할 수 없게 되어 경제적으로 부담이 됩니다. 직업능력개발훈련기간 동안 생계비를 대출받을 수 있나요?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 바랍니다.

[이슈Q&A] 2013년 2월 - 실업급여_1 다운로드 바로보기

[이슈Q&A] 2013년 2월 - 실업급여_2 다운로드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