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슈Q&A] 2012년 9월 - 해외여행자

  • 작성일 2021.05.17
연결주소 : https://www.moleg.go.kr/legnl/legnlInfo.mo?mid=a10403000000&leg_nl_pst_seq=103

[이슈Q&A]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중인 생활분야에 관한 일상생활 속 주요 궁금사항을 질문과 답변형식으로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해당 법령정보는 작성 당시 법령 및 판례 등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이므로, 현행 법령 및 판례 등의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1. 생애 최초의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가려면 여권이 필요하는데, 여권을 발급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 여행 중 여권을 잃어버렸습니다. 도난을 당한 거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3. 4박5일 일정으로 일본여행을 가는 친구는 여권만 준비하는데, 3박4일 일정으로 중국여행을 가는 저는 여권뿐만 아니라 사증도 발급받아야 합니다. 왜 국가마다 다른가요?

 

4. 여행경비를 위해 환전을 하려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5. 브라질 여행을 준비하는데 친구가 예방접종을 받으라고 합니다. 예방접종을 받아야 할까요? 받아야 한다면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6. 왜 아프가니스탄으로 여행을 갈 수 없나요?

 

7. 해외여행을 가려고 하는데 주변에서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라고 합니다. 여행자 보험의 보상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8. 액체류는 항공기 내에 반입할 수 없다고 하는데, 화장품을 가지고 비행기를 탈 수 없나요?

 

9. 출입국 시 세관에 신고해야 할 사항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 바랍니다.

[이슈Q&A] 2012년 9월 - 해외여행자 다운로드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