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슈Q&A] 2012년 8월 - 국내여행자

  • 작성일 2021.05.17
연결주소 : https://www.moleg.go.kr/legnl/legnlInfo.mo?mid=a10403000000&leg_nl_pst_seq=82

[이슈Q&A]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중인 생활분야에 관한 일상생활 속 주요 궁금사항을 질문과 답변형식으로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해당 법령정보는 작성 당시 법령 및 판례 등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이므로, 현행 법령 및 판례 등의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1. 여름휴가를 보내기 위해 강원도에 펜션을 예약하였습니다. 아쉽게도 사정이 생겨 휴가를 갈 수 없게 되었는데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보상해야 하나요?

 

2. 휴가 때 묵을 숙소를 검색하다가 "우수숙박시설"이라고 되어 있는 시설들을 봤습니다. 우수숙박시설이란 무엇인가요?

 

3. 가족여행을 위해 제주도행 항공권을 예약했습니다. 그런데 항공기 고장으로 출발시간이 지연되었는데, 이 경우 보상받을 수 있나요?

 

4. 이번 여름 전국일주를 준비하고 있는데 주변에서 여행 전에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라고 합니다. 여행자보험이 무엇인가요?

 

5. 여행사에서 가족체험여행상품을 구입하였는데 교통편에 문제가 생겨 여행사가 여행계약을 취소하였습니다. 이 경우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나요?

6. 여행사와 여행계약을 했으나 어머니께서 갑자기 수술을 받으셔서 여행을 갈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 경우 손해배상을 해야 하나요?

 

7. 국내 여행을 지원하는 "여행바우처"라는 제도가 있다고 하는데 그 신청자격과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8. 여행바우처를 신청하면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9. 여행지를 찾고 있는데 친구가 자연공원을 권하네요. 자연공원이란 무엇인가요?

 

10. 여행을 하다보면 불만이나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 바랍니다. 

[이슈Q&A] 2012년 8월 - 국내여행자 다운로드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