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검색박스

장애인 등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플러스 네이버밴드 조회:1933건 / 추천:516건
질문
장애인 취업 지원을 받으려니 장애인등록증을 확인하겠다고 합니다. 장애인등록증을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을까요?
답변
장애인은 장애 상태 등을 특별자치시장·특별자치도지사·시장·군수 또는 구청장에게 등록해야 합니다. 장애인 등록을 신청한 경우 장애인등록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 등록 신청

구분

내용

신청권자

▪ 장애인

▪ 장애인의 법정대리인

▪ 장애인복지시설의 장

▪ 그 밖에 장애인을 사실상 보호하고 있는 자

제출서류

▪ 장애인 등록 및 서비스 신청서

▪ 가로 3.5㎝ × 세로 4.5㎝ 사진(신청 전 6개월 이내에 모자 등을 쓰지 않고 촬영한 천연색 상반신 정면사진) 1장

제출기관

관할 읍·면·동사무소

장애인등록증 발급
☞ 특별자치시장·특별자치도지사·시장·군수 또는 구청장이 장애진단 결과나 장애정도에 관한 심사 결과를 통보받은 경우 장애등급에 해당하는지를 확인하여 해당 장애인에 대한 장애인등록카드를 작성하고, 장애인등록증을 발급해야 합니다.

※ 관련 생활법령
※ 관련 법령
  • 「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 제3조제1항 및 제4조제1항
  • 「장애인복지법」 제32조제1항
  • 「장애인복지법 시행령」 제20조

추천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