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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형 시간선택제 도입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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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저희 회사는 고객을 상대하는 업종인데 특정시간 대에 고객이 집중 되어 해당 시간에만 근무할 시간선택제 근로자를 채용하려고 합니다. 시간선택제를 도입하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던데 어떠한 지원을 받을 수 있을까요?
답변
근로계약기간을 정하지 않은 시간선택제 근로자를 새로이 채용하는 사업주는 신규채용 근로자 임금의 80%를 1년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규창출 지원 요건
☞ 채용형 시간선택제 도입 지원을 받으려면 다음의 요건에 해당해야 합니다.
√ 실업자를 시간선택제 근로자로 신규 고용하여 3개월간 고용유지
√ 최저임금액 이상의 임금 지급
√ 주 소정 근로시간 15시간 이상 30시간 이내
√ 4대보험 가입(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 전일제 근로자와 균등대우(근로시간비례 원칙)
√ 지문인식, 전자카드 등 전자 기계식 방식으로 출퇴근 관리
신규창출 지원 내용
☞ 신규 고용한 근로자 수 1인에 대하여 (국내복귀기업 고용 지원의 경우 증가근로자수 1인에 대하여) 다음의 구분과 같이 매 3개월 마다 1년을 한도로 지급 (일할, 월할 계산하지 않음)합니다.

유형

연간총액

3개월 지급액

인건비 지원

기업규모 무관

720만원

180만원

간접 노무비 지원

우선지원 대상기업·중견기업

120만원

30만원


※ 관련 생활법령
※ 관련 법령
  • 「시간선택제 일자리 지원사업 시행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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