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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불편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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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휴가철에 해수욕장으로 피서를 갔는데 호텔비용부터 근처 음식비, 해수욕장 자릿세까지 바가지 요금으로 인해 무척 기분이 나빴습니다. 재발방지 차원에서 신고를 하고 싶은데 어디에 해야 하나요?
답변
관광시설 등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을 느낀 경우에는 관광불편신고센터에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 관광불편신고센터
☞ 서울특별시장·특별자치도지사·광역시장·도지사 및 한국관광공사사장은 관광불편신고센터를 설치·운영하고, 관광불편신고센터는 관광불편신고전화를 설치·운영합니다.
◇ 관광불편신고
☞ 관광불편신고센터에서는 다음의 신고사항을 처리합니다.
- 여행업소·관광숙박업소·관광객이용시설업소 또는 관광편의시설업소의 이용에 따른 위법·부당행위에 관한 신고사항
- 관광업소 종사원의 불친절 행위 등 관광불편사항
- 관광관계법령·고시 및 예규 등에 관한 문의사항
- 그 밖의 관광행정발전을 위한 의견에 관한 사항
☞ 처리기관
처리기관

※ 관련 생활법령
※ 관련 법령
  • 「관광불편신고센터 운영에 관한 규정」 제3조, 제4조 및 제7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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