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검색박스

가수 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조회:11704건 / 추천:3466건
질문
대형 기획사의 아이돌 가수가 되고 싶습니다.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할까요?
답변
가수지망생은 가수가 되기 위해서 일반적으로 엔터테인먼트 관련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으며, 실력을 연마한 후 연예기획사의 오디션이나 캐스팅을 통해 연예기획사와 연습생 계약을 맺고 가수가 되기 위한 교육·훈련을 받습니다.
일정기간 동안 연예기획사의 교육·훈련을 받은 가수지망생은 음반(음원) 제작 전에 연예기획사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 연예기획사의 오디션·캐스팅
☞ 오디션과 캐스팅은 연예인 지망생의 입문 단계입니다.
☞ 연예기획사(음반기획사, 매니지먼트회사, 엔터테인먼트회사)는 자체적으로 정기적인 신인 발굴 오디션을 실시합니다.
☞ “길거리 캐스팅”이라 불리는 연예기획사의 개별적 캐스팅 역시 활발한 편인데, 특히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축제나 대형 행사에서 새로운 얼굴을 찾는 방식은 아직도 빈번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 연습생 계약 및 훈련
☞ 오디션, 캐스팅을 통해 연예기획사 소속 연습생으로 발탁된 가수지망생은 연예기획사와 연습생 계약을 맺고 외국어, 연기, 보컬, 댄스 등의 교육·육성 프로그램을 지원받으며, 가수 데뷔를 위한 기회를 기다립니다.
☞ 가수지망생 중에는 연습생 계약 없이 바로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가수로 데뷔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전속계약체결, 음반 제작
☞ 일정기간 동안 연예기획사의 교육·훈련을 받은 가수지망생은 음반 제작 전에 연예기획사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 전속계약은 계약기간이 비교적 장기간이고, 전속기간 동안 전속계약을 위반하는 경우 많은 액수의 손해배상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전속계약을 체결할 때 전속계약서 내용을 매우 주의 깊게 읽어야 합니다.

※ 관련 생활법령

추천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