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Q

학원에 직접 다니는 것이 불편해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으려고 합니다. 온라인학습을 선택할 때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 있나요?

A
온라인학습을 선택할 때에는 사이트 신용도, 강의내용 및 환불내용, 약관, 금지행위 여부 등을 확인한 뒤 수강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트 신용도 확인
☞ 온라인학습을 신청하기 전에 해당 사이트가 공정거래위원회나 시·도지사에게 통신판매신고를 한 믿을만한 업체인지, 통신판매 신고번호, 신고기관 등이 사이트에 기재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해당 사업자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므로 통신판매 신고정보와 학습사이트 하단에 기재된 정보가 일치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강의내용 및 환불내용 확인
☞ 수업료를 결제하기 전에 온라인학습 프로그램의 명칭, 종류, 가격 등에 관한 사항, 수강 철회, 계약해제 등에 관한 사항, 추가부담 금액 등 중요사항을 먼저 확인하고 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관확인
☞ 온라인학습을 신청할 때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철회, 환불 등과 같이 중요한 내용은 별도의 연결화면이나 팝업화면으로 제공되므로 꼼꼼이 확인 한 후 동의하고, 혹시 다른 내용에 불리한 사항은 없는 지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지행위 여부 확인
☞ 온라인학습 사이트 운영자가 과장광고, 청약철회 방해, 금지행위를 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