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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의료사고가 발생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상담을 받고 싶은데, 이런 경우 도움받을 수 있는 곳이 있을까요?

A
의료사고가 발생한 경우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과 소비자상담센터의 상담을 통해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의 상담 신청
☞ 의료사고가 발생하여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전화·온라인·방문상담 등을 통해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의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 전화상담(의료분쟁 상담센터): ☎ 1670-2545
√ 평일 09:00~12:00, 13:00~18:00
· 온라인 상담: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홈페이지(www.k-medi.or.kr)
· 방문 상담: 서울특별시 중구 후암로 110(남대문로5가) 서울시티타워 18층
· 우편·팩스상담: (04637) 서울특별시 중구 후암로 110 (남대문로 5가) 서울시티타워빌딩(18층) 및 ☎ 02-6210-0099
· 일일상담: 지역별 의료분쟁 상담실에서 의료분쟁 무료상담을 진행
소비자상담센터의 상담 신청
☞ 의료사고가 발생하여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전화·인터넷·방문상담을 통해 소비자상담센터의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 전화상담: ☎ 국번 없이 1372 (통화요금 발신자 부담)
√ 평일 09:00~18:00(점심시간 12:00~13:00)
· 인터넷 상담:1372 소비자상담센터 인터넷상담 (www.ccn.go.kr)
· 방문 상담: ① (한국소비자원 본원)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한국소비자원 1층 방문 상담실
② (서울지원)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문정테라타워 A동 15층)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 방문상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