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Q

아직 40대인데 벌써 퇴직 후의 미래가 걱정됩니다. 은퇴 후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나요?

A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만 40세 이상 중장년 재직자 및 구직자에게 미래를 위한 경력관리와 능력개발 등을 지원하기 위한 생애경력설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생애경력설계 서비스?
☞ “생애경력설계 서비스”는 만 40세 이상 재직자 및 구직자 대상의 프로그램으로, 생애경력설계를 통해 미래를 위한 경력관리와 능력개발 등을 지원하고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장기적으로 경제적 안정을 추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말합니다.
생애경력설계 서비스 프로그램 내용

구분

내용

재직자

40대 경력전성시대

만 40세 이상 재직자 대상의 프로그램으로, 스스로를 파악하고 자신의 경력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 스스로 더 나은 삶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50대 경력확장시대

만 50세 이상 재직자 대상의 프로그램으로, 경력설계에 대해 이해하고 스스로의 생애를 되돌아보며 평생 경력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60대 경력공유시대

만 60세 이상 재직자 대상의 프로그램으로, 삶과 일, 여가 사이의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더 나은 삶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구직자

만 40세 이상 구직자 대상의 프로그램으로, 생애 중간 시점에 본인의 경력을 되돌아보고 제2 인생 준비방향과 방법에 대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생애경력설계 서비스 신청
☞ 만 40세 이상 재직자 및 구직자는 워크넷(www.work.go.kr)을 통해 신청하거나 각 지역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에 문의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