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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횡포, 더 이상 참지 마세요! 「산업안전보건법」 개정

  • 작성일 2018.10.26

최근 제조업 중심의 산업사회가 서비스산업을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면서 업무수행과정에서 감정노동이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장시간 감정노동으로 정신적 스트레스 및 건강장해 등의 피해를 겪는 근로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개정 산업안전보건법에서는 사업주로 하여금 고객응대근로자에 대하여 고객의 폭언등으로 인한 건강장해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를 마련하도록 하고, 고객응대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에게 건강장해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현저한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업무의 일시적 중단 또는 전환 등 조치를 하도록 함으로써 감정노동근로자의 건강권을 보장하도록 하였습니다.

 

산업안전보건법의 개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s://www.law.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