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불량식품>, <자동차 운전면허>, <소비자분쟁해결>, <소비자안전정보>, <근로청소년> 콘텐츠 서비스 실시

  • 작성일 2013.04.30
안녕하세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는 국민의 실생활에 꼭 필요한 맞춤형 법령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기존 서비스 되고 있던 <소비자보호>, <근로청소년> 및 <교통ㆍ안전> 콘텐츠를 재정비하고 <불량식품> 콘텐츠를 개발하여 4월 30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기존에 제공되는 법령정보에서 전체적인 내용을 좀 더 쉽고 간명하게 함으로써 국민들이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특히

<불량식품> 콘텐츠는 우리사회의 4대악인 불량식품에 대한 단속과 제도적 개선을 위한 각종 법령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라나는 우리아이들의 먹거리 안전을 지키고자 불량식품의 신고, 피해보상 등 관련 내용을 제공합니다.

<자동차 운전면허> 콘텐츠는 기존 <교통ㆍ안전> 콘텐츠 중 자동차 운전면허를 취득하거나 갱신하려는 사람, 재취득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취득절차, 면허증관리, 갱신 및 교통법규 위반에 따른 운전면허 취소ㆍ정지 관련 법령정보를 제공하여 운전면허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분쟁해결> 및 <소비자안전정보> 콘텐츠는 기존 <소비자보호>를 구분하여, 물건 구입에 따른 문제의 발생과 해결방법을 제시함으로써 분쟁해결방법을 <소비자분쟁해결> 콘텐츠에서 제공하고, 품목별 소비자안전을 위한 제도와 리콜제도 및 제조물 책임 등을 <소비자안전정보>에서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기존 내용을 확충하였습니다.

<근로청소년> 콘텐츠는 일을 하려는 청소년들에게 일하기 전 알아두어야 할 사항, 일자리 구하기, 근로계약 체결방법, 근무시간, 임금문제 해결방법 등을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게 제공함으로써 청소년이 부당한 처우를 받지 않도록 관련 법령정보를 제공합니다.


저희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는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법령정보를 제공하고자 하오니, 앞으로도 많은 이용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