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택배>, <출퇴근길>, <청소년 인터넷 이용> 콘텐츠 서비스 개시

  • 작성일 2012.12.31
안녕하세요!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에서는 2012년 연말을 정리하며 우리 생활과 밀접한 분야인 <택배>, <출퇴근길>과 <청소년 인터넷 이용>에 관한 법령정보를 새롭게 제공합니다.

또한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의 <공장설립> 콘텐츠가 새롭게 다시 태어나고, <다문화가족> 콘텐츠가 일본어로 12월 3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택배> 콘텐츠는 택배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피해의 예방과 소비자와 택배 회사간의 분쟁 발생 시 분쟁 해결을 위한 법령정보를 제공합니다.

<김대리의 안전한 출퇴근길>과 <청소년의 인터넷 이용하기>는 직장인과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로서 새로 선보이는 콘텐츠입니다.

<김대리의 안전한 출퇴근길>은 직장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대표적인 출퇴근 수단인 대중교통(지하철, 버스), 자전거, 자동차 및 오토바이, 걷기, 택시 등을 이용할 때 겪을 수 있는 법적 문제들에 적절히 대응하여 보다 안전하게 출퇴근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수 있는 법령정보를 제공합니다.

<청소년의 인터넷 이용하기>는 인터넷을 많이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사이트 가입 시 개인정보보호방법, 인터넷 강의 선택 시 주의사항, 게임중독 확인방법과 치료방법 확인하기, 자료를 업로드나 다운로드할 때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기 위한 주의사항, 스팸메일과 음란물에 대응하는 방법, 인터넷명예훼손에 대처하는 방법, 물건 구입 및 반품방법에 대한 내용을 제공합니다.

또한 <공장설립>은 ① 공장입지선정, ② 공장설립승인, ③ 공장건축, ④ 공장등록의 순서로 진행되는 공장설립에 필요한 법령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합니다.

저희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는 2013년에도 국민의 실생활에 꼭 필요한 맞춤형 법령정보를 제공할 예정이오니, 앞으로도 많은 이용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