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벤처·중소기업창업, 대부업체 이용, 한미FTA, 학교폭력 생활분야에 관한 생활법령 동영상이 새롭게 제공됩니다.

  • 작성일 2012.08.29
생활법령정보를 재밌게 보면서 이해할 수 있는 동영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동영상은 벤처·중소기업창업, 대부업체 이용, 한미FTA, 학교폭력 생활분야에 관한 것입니다.
금번부터는 기존과 달리 법무법인 '한서'의 정성훈 변호사께서 주요사항을 설명하여 주셨고, 출연진도 모두 새로운 인물이 나옵니다.

벤처·중소기업 창업편은 중소-벤처기업의 창업 과정에서 받을 수 있는 지원 사항을 담았습니다.
대부업체 이용편은 경제가 어려워지고 물가가 올라가자 대출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많아짐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대부업체 이용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 등에 관한 사항을 담았습니다.
학교폭력편은 우리나라 약 700만 명의 초중고 학생들 중 약 10%가 학교폭력을 당했거나 목격했다고 합니다.이에 따라 무엇이 학교폭력인지를 법령 중심으로 설명하고, 학교폭력을 경험하게 된 경우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사항을 담았습니다.
한미FTA편은 2012년 3월 15일 한미 FTA가 발효됨에 따라 한미FTA의 일반적인 내용과 FTA발효에 따른 피해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 등에 관한 사항을 담았습니다.

재미있는 사례와 함께 알기 쉬운 설명을 담은 "생활법령 동영상", 많은 감상 바랍니다.

이용방법 : 메인화면의 하단 "드라마가족" 선택 또는 화면 상단 메뉴인 "부가서비스" 선택 -> 생활법령동영상 선택 후 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