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가 전면 개편되었습니다.

  • 작성일 2009.11.18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홈페이지가 전면 개편되어 11월 16일(월)부터 새롭게 서비스됩니다.
국민 여러분이 사용하시기 편리하도록 다양한 기능이 추가·개선되었으니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이용자 중심으로 개편하여 보다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되었습니다.
검색창에 찾고싶은 정보의 키워드나 유사어만 입력하셔도 검색결과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고
메인화면의 대-중-소분류나 가나다순 사전식 배열을 이용해서도 필요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인기 생활분야를 통해 실생활에 관련된 다양한 법령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여러분이 보다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활용하실 수 있도록 글자체를 통일하고, 크기도 확대하였으며,
관심규정 페이지에서 새창으로 보기 버튼을 선택하시면 글자크기를 원하시는 대로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각 생활분야의 관심규정 페이지에서는 바로가기 기능을 통해 해당 단락으로 자유롭게 이동하실 수 있으며,
단락별 주소복사 기능을 추가해 필요한 경우 즐겨찾기에 등록해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단락 앞 네모박스에 체크하시면 선택한 단락만 부분출력도 가능하도록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생활분야 정보가 신규 등록되거나, 기존 정보를 업데이트 할 때마다
RSS와 웹진 서비스를 이용해 여러분께 빠르게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서비스를 원하시는 분들은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RSS 또는 Webzine 메뉴를 선택하시거나
탑메뉴의 부가서비스 카테고리에서도 신청하실 수 있으니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이 외에도 나의 정보노트, 내가찾은 법령정보, 실명인증 등의 기능에 대한 자세한 이용안내는
“생활법령정보 안내” 메뉴와 메인페이지 오른쪽 하단의 FAQ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법제처는 앞으로도 여러분께 보다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