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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회의 운영은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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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회의 운영은 어떻게 하나요?


 기관 및 회원 협동조합연합회든 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든 최종 의사결정기관은 총회이고, 총회는 회장과 회원으로 구성됩니다. 조합원수가 200인을 초과하는 연합회의 경우 총회를 갈음하는 대의원총회를 둘 수 있습니다. 연합회의 회원은 연합회의 설립 목적에 동의하고 회원으로서의 의무를 다하고자 하는 협동조합으로 합니다. 연합회는 정관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사업 협동조합연합회 또는 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는 필요한 사업을 자유롭게 정관으로 정하되, ① 회원에 대한 지도·지원·연락 및 조정에 관한 사업, ② 회원에 속한 조합원 및 직원에 대한 상담, 교육·훈련 및 정보 제공 사업, ③ 회원의 사업에 관한 조사·연구 및 홍보 사업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관리 •감독 기획재정부장관은 협동조합법령을 위반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협동조합연합회에 대해 행사할 수 있는 감독권한이 없지만, 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에 대해서는 사회적협동조합의 감독규정에 준하여 감독을 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협동조합은 기획재정부 장관의 위탁을 받은 중앙행정기관(부·처·청과 감사원, 방송통신위원회, 원자력안전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규제와 감독을 받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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