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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탁물의 손상이나 분실로 인한 손해배상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세탁소 운영자 | 04 손해배상의 기준 음식점 업종 선정 www.easylaw.go.kr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로고


세탁물의 손상이나 분실로 인한 손해배상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손해배상액의 산정기준은 인수증에 기재된 바에 따릅니다.


현실적으로 환불이나 손해배상이 쉽지 않은데요. 다른 방안은 없나요?


소비자와 사업자 사이에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마련한 것이 「소비자분쟁해결기준」입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조정절차를 거쳐 분쟁을 해결합니다.


특약이 없다면, 고객은 완성된 세탁물을 인도받은 날부터 6개월 이내에 하자의 보수 또는 손해배상의 청구를 해야 하고, 이 기간이 경과하면 세탁소 영업자의 책임은 면제됩니다.


자세한 법령정보가 궁금하다면?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세탁소 운영자」, 콘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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