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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몰 측은 잘못이 없다고만 하는데요. 피해보상을 받을 방법이 없나요?

인터넷 쇼핑 | 06 소비자분쟁해결 www.easylaw.go.kr 찾기쉬운 생활법령 로고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한 전자제품에 하자가 있는데, 쇼핑몰 측은 자신들의 잘못이 없다고 합니다. 피해보상을 받을 방법이 없나요?


소비자는 사업자가 정한 소비자피해보상기준에 따라 보상 여부를 협의할 수 있습니다. 해당 쇼핑몰에서 정한 기준이 없는 경우에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해결할 수 있습니다.


ㆍ[분쟁유형] 허위·과장광고에 의한 계약체결 [해결기준] 계약해제ㆍ[분쟁유형] 물품이나 용역이 인도되지 않은 경우 [해결기준] 계약해제 및 손해배상ㆍ[분쟁유형] 계약된 시기보다 지연된 경우 지연인도로 해당 물품이나 용역이 구매목적을 달성하지 못한 경우 [해결기준] 계약해제 또는 손해배상ㆍ[분쟁유형] 계약된 시기 보다 지연된 경우 그 밖에 지연인도 등의 불편 [해결기준] 계약해제 또는 손해배상ㆍ[분쟁유형] 배송과정에서 훼손되거나 다른 물품・용역이 공급된 경우 [해결기준]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ㆍ[분쟁유형] 부당한 대금청구 [해결기준] 청구취소 또는 부당대금 환급ㆍ[분쟁유형] 그 밖에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 미이행 [해결기준] 계약이행 또는 계약해제 및 손해배상


사업자가 소비자의 불만 및 보상요구를 거부하는 경우 소비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ㆍ1372 소비자상담센터 - 전화상담 ☎ 1372 - 인터넷상담 http://www.ccn.go.kr ㆍ소비자피해구제기구 - 해당 지방자치단체 ㆍ소비자 단체


법원을 통한 해결. 합의나 조정 등의 방법으로 구제받지 못한 소비자는 √소액사건심판 √지급명령 신청 √민사조정 제기 등의 방법으로 분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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