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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여행 관련 분쟁은 어떻게 해결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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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여행 관련 분쟁은 어떻게 해결하나요?


각종 센터를 통한 분쟁해결: 해외여행자는 관광불편신고센터 또는 여행불편처리센터를 통해 각종 불편사항을  신고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단체를 통한 분쟁해결: 해외여행자는 소비자단체에 상담 및 정보를 제공받거나 해외여행자와 사업자 사이의 합의의 권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피해구제기구를 통한 분쟁해결: 해외여행자는 해외여행 관련 불만이나 피해가 있는 경우 소비자피해구제기구에 전화, 우편, 팩스, 인터넷, 방문 등을 통해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을 통한 분쟁해결: 해외여행자는 해외여행 관련하여 피해를 입은 경우 한국소비자원의 상담을 받거나 피해구제 또는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해외여행 관련 분쟁은 민사조정, 화해, 독촉절차(지급명령), 소액사건심판 또는 민사소송 등 법원을 통한 방법으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법령정보가 궁금하다면?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해외여행자」 콘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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