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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권 및 입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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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성공의 절대적인 요인은 상권 및 입지선정에 있습니다.
상권조사
※ 상권조사의 주요항목
1. 통계자료조사 : 인구수, 세대수, 주거형태(단독주택, 아파트 복합형)
2. 상권형태 및 규모 파악 : 주간상권·야간상권·고정상권·유동상권
3. 통행인구 조사 : 성별·연령별·시간대별·요일별 통행인구수, 통행객, 통행 성격, 통행객의 수준 파악
4. 통행차량조사 : 통행차량의 수와 어느 시간대에 많이 지나가는지 파악
5. 경쟁점포조사 : 예상되는 경쟁점포의 이용객수, 계층·제품의 가격대
6. 상권의 향후 전망조사 : 주변 상권의 확대·축소 가능성, 개발계획 등 파악
< 창업준비 10단계, 창업다이어리, 중소기업청·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113p >
상권정보의 제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입지와 업종선정을 돕기 위해 상권분석 정보를 제공해주는 상권정보시스템(http://sg.smba.go.kr)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공내용
점포(업종현황, 추이, 위치 등), 인구(연령별·성별 인구구성, 직업·직종 분포, 주거형태 등), 시설(아파트, 관공서·금융·교통·의료기관 수·위치 등) 등에 관한 정보의 제공
전국 동별로 상권분석에 활용도가 높은 각종 통계자료의 제공
해당 지역의 상권특성, 상권현황, 노하우, 지원정책, 교육관련 정보의 제공
상권에 대한 해당 업종의 진입여부 결정을 위한 과밀정보의 제공
실제 상권 모습을 360도 파노라마 사진을 통해 골목 구석구석까지 생생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실사 지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