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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량식품은 여기에 신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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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량식품을 신고하고 싶어요
식품안전소비자신고센터 불량식품 신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불량식품에 대한 소비자신고를 활성화하고 신속한 조사를 통해 불량식품 등으로 인한 피해방지 및 국민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 통합민원상담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고하는 방법은?
불량식품을 신고하려는 사람은 다음의 방법으로 불량식품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구분

신고방법

전화

신고

국번 없이 1399

인터넷

신고

식품의약품안전처 통합민원상담서비스 홈페이지(http://www.foodsafetykorea.go.kr/minwon/main.do)

그 밖의

방법

우편, 엽서, fax 접수

위반 행위를 신고하려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과 함께 신고내용을 명백히 할 수 있는 증거(사진, 현품, 이물, 광고자료 등)와 함께 신고해야 접수·처리 됩니다(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소비자신고센터 홈페이지).
신고인의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해야 합니다.
피신고인(업소)의 업소명칭(성명), 소재지, 제품정보, 위반행위 등 신고 내용을 반드시 기재해야 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에 공익침해신고를 할 수도 있어요
「식품위생법」을 위반하여 불량식품의 제조·유통 행위는 국민의 건강과 안전, 환경, 소비자의 이익, 공정한 경쟁 및 이에 준하는 공공의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로서 국민권익위원회에 공익침해행위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공익신고자 보호법」 제2조제1호 및 별표 제148호).
이에 따라 불량식품으로 인해 공익을 침해받을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국민권익위원회 홈페이지(www.acrc.go.kr) '공익신고하기'나 공익침해 신고전화(국번없이 110번)를 통해 신고하시면 됩니다.